커뮤니티
대관 문의
- 02-3780-0517
- 매주 월 휴관
- 서울생각마루는 시민 모두의
쉼터이자 공간입니다.
- 대관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홈페이지 j-bug.co.kr에서 대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 대관료는 어떻게 되나요?
-
대관료는 무료와 유료공간이 있으며, 홈페이지 공간안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대관신청이 제한되는 경우는 어떤 것들인가요?
-
개인 및 기업의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대관은 신청이 불가능하며, 법령이나 사회적 통념을 위반하거나, 특정한 종교나 정치의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대관신청 자체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대관심의는 서울생각마루 운영방향 및 시즌별 프로그램 운영취지에 따라 심의, 선별합니다.
- 대관시 사용가능한 장비는 무엇인가요?
-
서울생각마루는 별도의 시스템은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장소만 대관해 드리는 것으로, 필요한 장비는 가져 오셔야 합니다.
- 심의 후 결과 통보는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 지나요?
-
대관 심의 후 개별 통보(이메일)를 해 드리며, 대관승인이 이루어진 행사 및 공연에 대해서는 대관 담당자와 대관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 대관계약은 언제 체결하나요?
-
대관 승인을 받으신 분은 승인 완료 후 행사일 1주일 이내에 대관 계약서를 체결합니다. 성실하게 이행하겠다는 계약체결이 완료되어야 대관이 최종 확정됩니다.
- 유료 대관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
홈페이지 또는 서울특별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신청하시고 2시간이내 대관료 납부하시면 됩니다. 결제는 온라인(서울특별시공공서비스예약)으로만 진행 가능하며, 취소는 사용일 1일 전까지 100%환불 됩니다.
- 특별한 사유 없이 무단으로 대관 취소 시에는 어떻게 되나요?
-
유료공간은 사용일 1일전까지 취소하는 경우 전액 반환 되나, 당일 취소시에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무료공간의 경우 향후 1년간 대관이 불가능 합니다.
- 행사 진행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
행사와 관련된 모든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와 사전 협의 후 승인 시, 진행가능 합니다. 행사는 정해진 위치에서 진행하셔야 하며, 방문 시민분들의 통행에 위험과 불편을 초래 할 수 있는 규모가 크고 장시간동안 진행되는 행사는 진행 불가능하므로 참고바랍니다.
-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공간 외에 대관 가능한 장소가 따로 있나요?
-
서울특별시공공서비스예약(https://yeyak.seoul.go.kr/main.web) 페이지를 통해 서울생각마루 시설 외 다른 공간을 검색하실 수 있으며, 외부 한강공원 사용은 홈페이지 커뮤니티 >주변시설안내를 참고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뚝섬안내센터(02-3780-0521) 문의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