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모두를 위한 문화쉼터 서울생각마루

커뮤니티

대관 문의
02-3780-0517
매주 월 휴관
서울생각마루는 시민 모두의
쉼터이자 공간입니다.

홈>커뮤니티>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대관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j-bug.co.kr에서 대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대관료는 어떻게 되나요?
대관료는 무료와 유료공간이 있으며, 홈페이지 공간안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대관신청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어떤 것들인가요?
대관신청서 1부, 계획서(공연,행사 등) 1부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된 서류의 내용 및 자료가 불충분 할 경우 대관심의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대관신청이 제한되는 경우는 어떤 것들인가요?
개인 및 기업의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대관은 신청이 불가능하며, 법령이나 사회적 통념을 위반하거나, 특정한 종교나 정치의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대관신청 자체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대관심의는 서울생각마루 운영방향 및 시즌별 프로그램 운영취지에 따라 심의, 선별합니다.
대관시 사용가능한 장비는 무엇인가요?
서울생각마루는 별도의 시스템은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장소만 대관해 드리는 것으로, 필요한 장비는 가져 오셔야 합니다.
심의 후 결과 통보는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 지나요?
대관 심의 후 개별 통보(이메일)를 해 드리며, 대관승인이 이루어진 행사 및 공연에 대해서는 대관 담당자와 대관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대관계약은 언제 체결하나요?
대관 승인을 받으신 분은 승인 완료 후 행사일 1주일 이내에 대관 계약서를 체결합니다. 성실하게 이행하겠다는 계약체결이 완료되어야 대관이 최종 확정됩니다.
유료 대관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또는 서울특별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신청하시고 2시간이내 대관료 납부하시면 됩니다. 결제는 온라인(서울특별시공공서비스예약)으로만 진행 가능하며, 취소는 사용일 1일 전까지 100%환불 됩니다.
특별한 사유 없이 무단으로 대관 취소 시에는 어떻게 되나요?
유료공간은 사용일 1일전까지 취소하는 경우 전액 반환 되나, 당일 취소시에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무료공간의 경우 향후 1년간 대관이 불가능 합니다.
행사 진행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행사와 관련된 모든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와 사전 협의 후 승인 시, 진행가능 합니다. 행사는 정해진 위치에서 진행하셔야 하며, 방문 시민분들의 통행에 위험과 불편을 초래 할 수 있는 규모가 크고 장시간동안 진행되는 행사는 진행 불가능하므로 참고바랍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공간 외에 대관 가능한 장소가 따로 있나요?
서울특별시공공서비스예약(https://yeyak.seoul.go.kr/main.web) 페이지를 통해 서울생각마루 시설 외 다른 공간을 검색하실 수 있으며, 외부 한강공원 사용은 홈페이지 커뮤니티 >주변시설안내를 참고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뚝섬안내센터(02-3780-0521) 문의 하시면 됩니다.